티스토리 뷰
.
사람 유두종 바이러스라는 말을 들어보신 적이 있나요? 사마귀에 대해서 알고 있는 분은 이 사람 유두종 바이러스에 대해서도 들어보고, 이 바이러스가 사마귀를 일으킬 수 있다는 점에 대해서 기억하고 있을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사마귀에 대해서는 기억하더라도, 이 바이러스에 대해서는 잘 모르고 있는 분도 있습니다.
"
사마귀는 어떤 문제일까요?
"
사마귀의 특징, 원인 등에 대해서 잘 모르는 상태에서는 사마귀에 대해서 안이하게 대처하거나, 잘못된 대응을 할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사마귀에 대해서 잘 모를 경우 주변에서 사마귀에 좋다고 해서 따라했던 민간요법이 제대로 듣지 않을 수도 있고, 오히려 잘못된 방법 때문에 오히려 사마귀가 악화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그렇기에 바이러스 질환이라는 특징을 가진 사마귀에 대해서 알아두는 게 좋습니다. 사마귀에 대해서 궁금한 분, 현재 의심되는 증상을 가진 분 등이 이 페이지를 보고 있을 것 같은데요, 나 자신이나 가족을 위해 천안사마귀 관련 정보를 알아보고 있다면 이 글을 통해 궁금한 점을 어느 정도 줄일 수 있길 바랍니다.
"
천안사마귀 종류나 특징은?
"
사람 유두종 바이러스에 의해 생기는 질환으로, 피부나 점막에 이 바이러스의 감염이 생기며, 과도한 표피 증식이 생기는 질환이 바로 사마귀입니다. 이 바이러스는 human papilloma virus라고도 하며, 줄여서 HPV라고도 불립니다. 임상적으로 표면이 오돌토돌한 구진이 생기는 게 특징이며, 부위, 개인에 따라서 사마귀의 주요 증상은 차이가 날 수도 있습니다.
사마귀 발생 특징, 부위 등에 따라서 많은 분이 고민하는 사마귀 증상을 나누어 보자면 물사마귀, 족저사마귀, 심상성 사마귀, 편평 사마귀 등이 있다고 합니다. 손톱, 발톱 밑에 생기기도 하고, 손발에 생기는 경우가 많은 흔한 사마귀는 심상성 사마귀라고 하는데요, 손발톱 밑이나 근처에 생길 경우 손발톱의 변형을 일으키는 경우도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특히 발바닥에 사마귀가 생긴 것을 족저사마귀라고 합니다.
천안사마귀 족저 사마귀의 경우에는 겉으로 봤을 때 티눈과 비슷해 보이는데요, 몸무게가 실리는 발에 잦은 자극으로 생기는 티눈과 구분하는 게 필요할 수 있다고 합니다. 보통 사마귀의 겉 피부 부분을 깎아보면 점상 출혈이 생기거나 핵이 있는 것을 볼 수 있는 편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물사마귀는 주로 어린이에게 생기는 경우가 많은 사마귀인데요, 다른 사마귀보다 더 전염성이 강한 편이라고 합니다.
원래대로라면 사마귀는 신체 어떤 곳에서도 생길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바이러스성 질환으로 감염에 의해 생기는 질환이다 보니, 노출된 부위 피부에서 사마귀를 발견하는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주로 손이나 발, 팔이나 다리, 얼굴 등이라고 하며 밀접한 성 접촉에 의해 사마귀가 나타나는 경우도 있다고 합니다.
편평사마귀 문제에 대해서 알아보자면, 이 사마귀는 처음에는 단순한 뾰루지나 여드름으로 착각하는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그렇기에 이 피부 증상이 번지고 악화되기 쉬울 수 있다는 점에 대해서 잘 모르는 상태로 시간이 지나고, 번지고 난 후에야 천안사마귀 문제를 알아보는 경우도 있다고 합니다. 악화되며 눈에 띄는 편평 사마귀의 경우 미용에 민감한 젊은 여성들에게 큰 고민이 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 증상과 비슷해 보일 수도 있는 비립종이나 한관종과 구분해야 한다고 합니다. 특히 사마귀는 전염성이 있다는 게 중요한 특징인데요, 다른 사람에게 옮기거나 몸의 다른 부분으로 번질 수도 있습니다. 그렇기에 부위, 증상 등을 파악하고 다른 사람에게 옮기는 일이 없게 주의해야 합니다. 또한 피부 접촉에 의해 옮길 수도 있기에 평소 양말을 챙겨 신는 등 노력하는 게 필요합니다.
우리나라는 맨바닥을 밟고 생활하는 좌식 생활을 하는 문화가 있는데요. 그렇다 보니 공간에서 맨발로 생활하면서 사마귀가 옯기기 쉬울 수도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위생 관리를 철저히 하면서 천안사마귀 문제 고민을 줄일 수 있었으면 하는데요. 또한 사마귀는 단순히 피부만의 문제가 아닙니다. 면역력이 나아지지 않을 경우 지속해서 사마귀가 재발할 가능성도 있습니다. 사마귀 증상이 걱정된다면 내 몸의 다른 다양한 이상도 파악하고, 건강한 매일매일을 지킬 수 있었으면 합니다!
.